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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하인 정정 진행 관련 세관 지침

22-07-28

본문

해외직구 시 수하인명에 맞는 개인정보를 꼭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.

본명이 아닌 가명을 사용하였을 경우 개인통관번호와 불일치로 인하여, 세관으로 수하인 정정접수를 진행하여야 합니다.


★ 수하인 정정 시 필요서류 ★ 


통관유형에 따라 세관에서 요구하는 양식이 조금씩 상이하오니, 아래 통관유형에 맞게 서류를 구비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첨부된 '수하인사유서 기재요령' 파일을 필독하신 후 작성 바랍니다. 

양식의 내용은 모두 필수 기재사항이오니,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.

사유서는 첨부된 양식으로만 인정되며, (자필)표시가 되어있는 란은 워드가 아닌, 자필로 기재를 해주셔야 합니다.



▷ 개인 대 개인 화물(150불 미만 면세건)

1. 수하인정정 사유서 1부

2. 수하인 신분증 사본 / 개명의 경우 개명초본 첨부


▷ 전자상거래(직구) 150불 미만 면세건

1. 수하인정정 사유서 1부


▷ 전자상거래(직구) 150불 초과 과세건 / 개인 대 개인 화물(150불 초과 과세건)

1. 구매하신 사이트 주문상세정보 / 또는 구매영수증

1-1 구매한 물품, 물품의 가격, 결제된 금액, 결제수단, 배송지 정보 등이 확인되어야 합니다.


2. 카드사진 (카드유효기간 가린 후)

2-1 카드번호와 이름이 나온 카드사진

2-2 카드번호와 이름이 앞뒷면에 따로 있을 경우에는 앞뒷면 사진 별도 첨부

2-3 구매하신 사이트 결제내역서의 카드번호와, 실물카드번호가 불일치 할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요청하시어 매출전표 추가 첨부 (없을 시 접수불가)


3. 카드 매출전표 (카드번호 일부분과 결제금액이 보여야 함)

- 카드사 문의 혹은 카드사어플 조회


4. 수하인정정 사유서 *양식첨부

(송장번호, 개인통관번호 및 주민번호, 정정 전 이름, 정정 후 이름, 수하인명 정정을 하는 사유, 자필서명 등 기재)


▷ 개인 -> 사업자 정정건 

1. 수하인정정 사유서 1부

2. 대표자 - 사업자등록증 첨부 / 직원 - 재직증명서 첨부

3. 구매내역, 거래내역(카드승인내역, 송금내역), 카드사진 등 



※ 참고

* 입항 60일 경과 후 정정접수 시 적하정정과태료 발생

* swgc@swgc.co.kr 공용메일 주소로 회신 바랍니다.

* 정정접수와 완료까지는 2~3일 정도 추가소요 됩니다.

* 미비하거나 누락된 서류는 메일로 안내 드립니다.

* 메일회신 시 제목에 운송장번호를 꼭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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